저는 이그나이트의 기술 총괄리더를 맡고 있습니다.
네이버/라인/LF에서 다양한 분야의 개발을 담당했고, 네이버에서는 개발 리더로서의 역할도 수행했습니다.
저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목표에 대해 두려움이 없으며, 항상 최고의 품질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반복적인 일을 자동화하며,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것을 만들어내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Q. 이그나이트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실까요?
전체 개발 조직을 관리하며 사내 프로젝트의 기술 요구사항 분석 및 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 및 컨설팅 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가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모든 프로젝트의 기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우리 회사 개발 문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구성원 스스로 개발업무의 일정을 추정하고 진행하므로 주어진 일에 대한 목표를 본인이 정할 수 있고 책임감을 기를 수 있는 환경입니다.
또한 수평적인 문화로 각자 리서치한 기술을 자유롭게 발표하며 이를 바탕으로 토론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스터디를 진행하도록 지원하며 이를 업무에 적용하고 기술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내에서 다양한 성격의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여러가지 업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도 활성화 되어있으므로 출퇴근의 제약에서 벗어나서 일할 수 있고 모든 구성원이 온라인 토론에 익숙한 문화입니다.
Q. 앞으로 이그나이트에서 꼭 이루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회의가 줄어드는 개발 문화 만들기와 우리가 제일 잘하는 우리만의 개발 플랫폼 만들기입니다.